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수원문화재단, 2021 세계유산축전 수원화성 온라인 개막

차영례 기자 | 기사입력 2021/09/30 [09:18]

수원문화재단, 2021 세계유산축전 수원화성 온라인 개막

차영례 기자 | 입력 : 2021/09/30 [09:18]

 

 ▲수원문화재단, 2021 세계유산축전 수원화성 온라인 개막   © 경천뉴스

 

[경천뉴스=차영례 기자] 문화재청・수원시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재재단・수원문화재단이 주최하는 ‘2021 세계유산축전 수원화성’을 내달 2일에 개최한다. 23일간 내·외국인들에게 세계유산의 가치와 의미를 확산하기 위해 열리는 세계유산축전 수원화성은 올해 온라인 중계 및 스트리밍을 통해 관람객에게 다가갈 예정이다.

올해 1회로 열리는 ‘2021 세계유산축전 수원화성’에서는 수원화성에 깃든 효와 실용의 가치, 인간 존중과 미적 가치를 주제로 다양한 온라인 프로그램이 열린다. 평일에는 인문학콘서트 ‘한잔의 의궤’를 실시간 화상방식으로 진행하여 세계유산 수원화성을 주제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또, 축전 기간 원행을묘정리의궤 이야기 ‘1795, 그날의 화성행궁을 걷다’, 정조의 성곽 순행 ‘수원화성의 밤을 걷다’ 등의 투어 프로그램과 가족, 친구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성의 의궤 인형극 ‘화성, 완성하다’ 프로그램을 수원문화재단 유튜브를 통해 제공한다.

세계유산축전 수원화성 첫날인 10월 2일, 공연 화성축조, 함께함으로 살아나다 ‘부르나니, 꽃으로 오옵소서’를 선보인다. 화성행궁 낙남헌을 배경으로 실시간 온라인으로 송출되는 공연은 정조대왕의 꿈이 담긴 수원화성을 축조하는데 일조한 백성들의 노고와 의의를 조망한다. 비대면으로 진행되어 무대를 실제로 볼 수 없다는 아쉬움도 있지만, 온라인 생중계를 통해 시민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도 공유되어 세계유산축전 수원화성이 전하는 수원화성의 가치를 나누고자 한다.

길영배 수원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정조대왕의 효심과 원대한 꿈으로 축성된 수원화성에서 개최하는 이번 축제는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 위로와 희망을 전하는 온라인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스스로 부단히 채찍질하겠습니다.
정도를 벗어나지 않는 참 언론의 모습을 지켜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경천뉴스는 독자와 늘 같이 호흡하고 고민하는 친구가 될 것을 약속 드립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
메인사진
광명시 개청 40주년, '눈부신 성장 함께해온 시민께 감사' 다채로운 기념행사 마련
1/5
포토·영상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