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광명시 개청 40주년, '눈부신 성장 함께해온 시민께 감사' 다채로운 기념행사 마련

시민 40명이 참여하는 기념사업회 구성, 시민과 함께 하는 40주년 기념행사

차영례 기자 | 기사입력 2021/09/30 [11:23]

광명시 개청 40주년, '눈부신 성장 함께해온 시민께 감사' 다채로운 기념행사 마련

시민 40명이 참여하는 기념사업회 구성, 시민과 함께 하는 40주년 기념행사

차영례 기자 | 입력 : 2021/09/30 [11:23]

 

 ▲광명시청    © 경천뉴스

 

[경천뉴스=차영례 기자] 올해 시 개청 40주년을 맞은 광명시가 다채로운 기념행사를 마련해 시민과 함께 40주년을 축하하고 시민과 소통의 시간을 갖는다.

광명시는 시민의날인 10월 5일 오전10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기념식을 개최한다. 박승원 광명시장, 국회의원, 광명시의회 의원, 시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광명시민대상에 선정된 3명의 시민에게 상패를 수여하고 지역발전에 애쓴 시민에게 상장을 수여 할 예정이다,

시는 10월, 11월 두 달 동안 다양한 문화·예술 행사를 마련해 코로나19로 지친 시민을 위로하고 시민 화합의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10월9일, 10일 광명극장에서 구름산예술제와 오리문화제를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한다. 메타버스축제장에서 만나는 이원익(인형극, 전시), 이원익퀴즈대회, 토크 콘서트 청렴을 말하다, 예술로 광명을 힐링하다, 트롯 스타가요제 등 다양한 행사가 시민을 기다리고 있다.

10월8일부터 13일까지 광명시민회관, 소나무예술극장에서 광명가족극장 행사가 열린다. 마술사 최현우의 환상적인 마술 공연, 플라스틱동물원 전시, 체험프로그램(팝업북 워크숍, 양말목 드림캐쳐) 등을 개최한다.

10월13일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농악대축제에서는 제13회 전국학생 농악경연대회가 열릴 예정이다.

10월16일 철망산로 42일원 광명문화원앞에서 42번가의 기적이라는 이름으로 드라이브스루 형식의 체험 및 전시 행사를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10월7일부터 11일까지 광명시 평화공감 특별주간(온·오프라인), 10월14일부터 16일까지 제18회 평생학습마을축제(온라인)를 개최한다.

광명시민 생활문화예술동아리 경연대회인 광명생활문화예술제를 10월 중 개최할 예정으로 ‘40가지의 빛’을 주제로 관내 40개 시민동아리가 참여해 솜씨를 뽐낸다.

또한 자동차 안에서 즐길 수 있는 행사인 ‘드라이브인 콘서트’를 11월 중 개최할 예정이다. 시 개청 40주년을 축하하는 콘서트로 축하 공연, 81년생 광명시민과 함께하는 퀴즈 등 공연이 열린다.

광명시는 역사기록사업을 통해 광명시 옛 모습을 추억하고 40년 역사를 기록한다. 시는 40년 동안 광명시 발전의 모습을 담은 ‘광명의 발자취’ 사진집과 광명 역사기록 40년을 발간할 계획이며 시정 기록물 필름 및 사진 디지털화 작업을 하고 있다. 또한 기록 영상을 제작해 SNS, 전광판 등을 통해 광명시 홍보에 사용할 계획이다.

앞서 광명시는 시민과 함께하는 기념행사 추진을 위해 광명시 개청 당시(1981년)에 출생한 시민과 광명시청에 입사한 공무원, KTX광명역이 개통(2004년)한 해에 태어난 청소년, 종교계 대표, 광명시 토박이인 이원익·민회빈강씨 후손, 문화·체육분야 대표, 광명시민대상 수상자, 지역경제 인사, 다둥이 부모, 전 시·도의원, 시민단체 등 40명이 참여하는 기념사업회를 구성했다. 기념사업회는 40주년 기념 각종 행사와 11월 기념사업 평가에 참여할 예정이다.

광명시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현장 참여 인원 제한, 마스크 착용, 손소독,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고, 온·오프라인 방식을 병행해 진행할 계획이며 코로나19상황에 따라 행사일정과 운영방법은 변경될 수 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시 개청 40주년 뜻깊은 해를 맞이해 시민과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 코로나19로 더 많은 시민과 함께 하지 못해 아쉽지만 상황에 맞춰 온·오프라인으로 최대한 많은 시민과 함께 하겠다”며 “1981년 시 개청이후 현재의 눈부신 발전을 이루기까지 늘 함께 해주신 시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광명시의 더 큰 성장을 위해 천여 명의 공직자와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스스로 부단히 채찍질하겠습니다.
정도를 벗어나지 않는 참 언론의 모습을 지켜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경천뉴스는 독자와 늘 같이 호흡하고 고민하는 친구가 될 것을 약속 드립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
메인사진
광명시 개청 40주년, '눈부신 성장 함께해온 시민께 감사' 다채로운 기념행사 마련
1/5
포토·영상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