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친환경 차박문화 선도, ‘그린차박페스티벌 in 울산’남구에서 열려

송석봉 기자 | 기사입력 2021/11/23 [16:27]

친환경 차박문화 선도, ‘그린차박페스티벌 in 울산’남구에서 열려

송석봉 기자 | 입력 : 2021/11/23 [16:27]

울산 남구청


[경천뉴스=송석봉 기자] 울산 남구는 친환경 차박캠핑을 테마로 한 ‘그린차박페스티벌 in 울산’행사가 오는 26일에서 28일까지 남구 문수국제양궁장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수소경제도시 울산을 전국에 알리고, 급증하고 있는 차박캠핑 수요에 정책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차박캠핑’은 차에서 숙식을 해결하고, 차량과 연계한 텐트 등의 캠핑 장비를 이용해 즐기는 여가활동을 의미한다.

전국에서 총 98개팀(1개 팀당 최대4명)이 사전 예약을 통해 참가하며 49개팀씩 2개조로 나눠 1박2일간 힐링 캠핑과 부대 프로그램을 즐긴다. 사전예약을 거친 참가팀 중 A조는 26일부터 27일, B조는 27일부터 28일 각각 캠핑장을 이용한다.

부대 프로그램으로 셰프초청 캠핑요리 체험, 버스킹 공연, 영화관람, 남구 주요관광지인 장생포 고래특구일원과 태화강동굴피아 등을 문화해설사와 함께 시티투어를 할 예정이다. 행사장에는 프로그램과 별도로 친환경차량 전시장도 설치·운영된다.

또한,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고자 행사장 참여자는 백신접종완료자 또는 행사참가 당일 13시 기준 48시간이내 PCR결과 음성확인자로(2010년 이후 미성년자 제외) 참가가 가능하며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행사가 진행된다.

서동욱 남구청장은 “차박은 코로나19 이후 사회적 거리두기가 가능한 아웃도어로 급부상하면서 수요자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기에, 이번 행사는 늘어나는 차박수요를 행정이 적극적으로 대응해 관광자원화 시키면서 바람직한 캠핑문화도 정착시킨다는 의미를 갖는다”고 말했다.
경천뉴스는 단순보도를 지양하며,
차별화된 콘텐츠와 새로운 시도로 여러분의 요구에 부응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
메인사진
광명시 개청 40주년, '눈부신 성장 함께해온 시민께 감사' 다채로운 기념행사 마련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