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강원도자치경찰 도민참여단 출범

도민이 직접 제안하는 정책제안 소통창구의 장 열려

이근학기자 | 기사입력 2021/11/24 [15:02]

강원도자치경찰 도민참여단 출범

도민이 직접 제안하는 정책제안 소통창구의 장 열려

이근학기자 | 입력 : 2021/11/24 [15:02]

강원도청


[경천뉴스=이근학기자] 강원도자치경찰위원회는 자치경찰 정책수립 시행과정에서 도민의 의사를 적극 반영하고자 치안 실정을 가장 잘 아는 도내 단체들과 함께 도민참여단을 구성하여 자치경찰 관련 사업 발굴 및 제언, 해결방안 모색, 자치경찰제 홍보에 이르기까지 활발한 소통과 협의의 창구로 「강원도자치경찰 도민참여단」을 출범하고자 한다.

도민참여단은 자치경찰제 시군단위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도내 저변이 넓은 단체와 위원회와 업무협약 및 치안행정 활동을 하고 있는 단체, 그리고 아동․청소년, 인권,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 보호분야 관련 활동단체를 중심으로 구성하였다.

이와 관련, 발대식 및 회의를 ’21. 11. 25. 13:30 개최한다. 발대식에는 도민참여단 위원 19명이 참여하여, 위촉장 수여 및 단체별 활동 다짐 퍼포먼스, 정책제안 논의 등을 할 계획이다.

향후, 도민참여단에서 제안된 사항은 위원회에서 정책으로 반영되어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을 해나갈 계획이다.

송승철 강원도자치경찰위원회 위원장은 “도민참여단을 통해 지역의 치안 문제에 관심 갖고, 참여하여 다양하고 참신한 정책제안이 수립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
메인사진
광명시 개청 40주년, '눈부신 성장 함께해온 시민께 감사' 다채로운 기념행사 마련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