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영도구, 플라스틱제로 영도 범구민 추진위원회 성과보고회 개최

2021 공동주택 자원순환경진대회 우수 공동주택(5개소) 시상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1/11/24 [17:02]

영도구, 플라스틱제로 영도 범구민 추진위원회 성과보고회 개최

2021 공동주택 자원순환경진대회 우수 공동주택(5개소) 시상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1/11/24 [17:02]

영도구, 플라스틱제로 영도 범구민 추진위원회 성과보고회 개최


[경천뉴스=최일용 기자.팀장] 부산시 영도구는 11월 24일 친환경 자원순환도시 영도 조성에 필요한 사업추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플라스틱제로 영도 범구민 추진위원회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공동주택 자원순환 경진대회 우수 공동주택 시상, 21년 플라스틱제로 사업 성과보고 및 22년 추진사업(안) 공유, 단계적 일상회복 전환에 따른 플라스틱 줄이기 정책방향 토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관내 100세대 이상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재활용품 수집과 음식물쓰레기 감량 실적을 평가한 ‘2021년 공동주택 자원순환 경진대회’에서 유원블루파크(최우수), 조양비취맨션(우수), 영도오션블루(우수), 일동미라주브라이튼(장려), 함지그린아파트(장려)가 수상했다.

이날 참석한 위원들은 코로나19 이후 늘어난 일회용품과 플라스틱 사용문제의 심각성에 공감하며, 일상 생활속에서 플라스틱을 줄이고 환경을 보호하는 방법과 친환경 자원순환도시 영도 조성을 위해 나아갈 방향에 대해 토론하고 구민 참여도 제고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제시했다.

박정남 민간위원장은 “사소하게 보이는 것들이 모여 지구환경에 큰 변화를 불러올 수 있으며, 구민들이 일상 생활속 플라스틱을 줄이는 방법을 적극 홍보하겠다.”고 밝혔다.

김철훈 영도구청장은 “올 한해 플라스틱제로 사업에 아낌없는 고견과 혜안을 모아주신 위원님들께 감사드리며, 구민과 함께하는 친환경 생활문화 정착을 위해 사업추진의 구심점인 플라스틱제로 영도 범구민 추진위원회가 앞장서 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독자의 알 권리를 충족시켜 드리고
언제든 독자와 함께 호흡할 수 있는 미디어가 되겠습니다.
독자가 언제든 이웃처럼 친숙하게 느끼고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
메인사진
광명시 개청 40주년, '눈부신 성장 함께해온 시민께 감사' 다채로운 기념행사 마련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