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새만금청, 세계적 수변도시 조성에 투자유치 총력

건설사와 금융투자사들에 첫선, 호기 맞은 투자상황 설명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1/11/24 [18:51]

새만금청, 세계적 수변도시 조성에 투자유치 총력

건설사와 금융투자사들에 첫선, 호기 맞은 투자상황 설명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1/11/24 [18:51]

새만금개발청


[경천뉴스=최일용 기자.팀장] 새만금개발청은 11월 24일 서울 LS용산타워에서 국내 건설사와 금융투자사를 초청해 ‘새만금 스마트 수변도시 조성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사업설명회에는 사업시행자인 새만금개발공사를 비롯해 국내 건설사와 시행사, 금융투자사 등 관련 기업 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했다.

사업설명회에서 새만금개발청은 새만금의 투자환경에 대해 소개하며, 수변도시의 다양한 분양전략과 토지공급 계획, 투자 혜택(인센티브) 등 수변도시의 매력을 설명했다.

수변도시는 현재 추진 중인 매립공사를 2023년 상반기까지 완료할 예정이며, 매립공사 완료 시기에 맞춰 민간사업자가 사업에 참여 할 수 있도록 내년 하반기부터 수변도시 일부를 대상으로 사업자 공모를 추진한다.

특히, 민간이 충분한 사업성을 가질 수 있도록 저렴하게 토지를 공급하고, 개발사업자에게 조세감면 혜택을 제공하는 등의 다양한 투자환경 개선책을 마련할 계획이다.

한편, 변화하는 시장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수요자가 원하는 형태의 토지를 적기에 공급할 수 있도록 도시 내 충분한 유보용지를 확보하는 방안도 추진 중이다.

이번 사업설명회에 참석한 기업들은 “새만금 랜드마크로 불리는 수변도시가 미래형 도시로 새롭게 개발되는 만큼 굉장히 매력적인 투자처라고 생각한다.”라고 전했다.

새만금개발청 노유진 국제도시과장은 “수변도시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선제적인 투자유치를 전개하여 수변도시에 실질적인 투자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밝혔다.
독자의 알 권리를 충족시켜 드리고
언제든 독자와 함께 호흡할 수 있는 미디어가 되겠습니다.
독자가 언제든 이웃처럼 친숙하게 느끼고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
메인사진
광명시 개청 40주년, '눈부신 성장 함께해온 시민께 감사' 다채로운 기념행사 마련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