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대구 학부모와 함께 “한글책임교육, 문해력으로 꽃피우다”

대구 학부모 대상, 온라인 '2021 찾아가는 교육정책 토크콘서트' 개최

차영례 기자 | 기사입력 2021/11/24 [18:36]

대구 학부모와 함께 “한글책임교육, 문해력으로 꽃피우다”

대구 학부모 대상, 온라인 '2021 찾아가는 교육정책 토크콘서트' 개최

차영례 기자 | 입력 : 2021/11/24 [18:36]

온라인 '2021 찾아가는 교육정책 토크콘서트' 개최


[경천뉴스=차영례 기자] 대구시교육청은 11월 24일 오후 2시 시교육청 행복관에서 ‘한글책임교육, 문해력으로 꽃피우다’를 주제로 2021 찾아가는 교육정책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

대구시교육청이 주관하고 교육부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줌(ZOOM)과 유튜브를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교육정책의 수요자인 학부모들에게 한글책임교육 정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전문가와 함께 자녀의 문해력 향상을 위한 방안을 찾기 위해 마련된 정책 소통의 장이다.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1부 교육부 교과서정책담당 안희철 교육연구관의 ‘한글책임교육 내실화’에 대한 정책특강과 경인교대 정혜승 교수의 ‘모두를 위한 문해력’특강이 진행되며, 이어지는 2부에서는 토크콘서트로 소통의 장이 펼쳐졌다.
토크콘서트 패널로 교육부 교과서정책담당 안희철 교육연구관과 함께 경인교대 정혜승 교수, 대구시교육청 성미영 장학관, 대구동중 이연정 학부모, 대구대봉초 최순나 교사, 비슬고 문웅열 교사 등이 참여하여 한글책임교육의 실제와 대구 학생들을 위한 독서인문교육, 문해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사례에 대해 이야기꽃을 피웠다.

대구지역 초, 중, 고 학부모 30명이 현장에서 참여하고, 100여명이 줌(ZOOM)으로 참여하였으며, 유튜브 ‘전국학부모지원센터’채널을 통해서도 당일 실시간으로 방송되는 강연에 전국 학부모들이 참여하였다.

강은희 교육감은 “한글책임교육과 독서교육을 통해 미래사회 핵심역량인 문해력을 기르는데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며, “이번 토크콘서트에서 학부모들이 우리 아이들의 소중한 미래를 위해 함께 소통하는 의미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스스로 부단히 채찍질하겠습니다.
정도를 벗어나지 않는 참 언론의 모습을 지켜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경천뉴스는 독자와 늘 같이 호흡하고 고민하는 친구가 될 것을 약속 드립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
메인사진
광명시 개청 40주년, '눈부신 성장 함께해온 시민께 감사' 다채로운 기념행사 마련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