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서귀포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로부터 청정지역 사수 총력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1/11/26 [14:42]

서귀포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로부터 청정지역 사수 총력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1/11/26 [14:42]

서귀포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로부터 청정지역 사수 총력


[경천뉴스=최일용 기자.팀장] 서귀포시는 최근 육지부 가금농장에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바이러스(H5N1형)가 8건(충북 4건, 전남 4건) 발생함에 따라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사전 예방 및 유입방지를 위하여 AI 방역사각지대 해소 주력 등 차단방역 활동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주요 차단방역 강화사항으로 소독시설이 없는 부출입구·전실이 없는 축사의 부출입구 폐쇄, 방사사육 금지, 소규모농가 수매·도태, 출입차량 통제 및 거점소독센터 소독(거점소독센터소독→농장소독), 농장 2단계 소독(고정식1차→고압분무기2차) 시행, 입식 및 출하시 정밀 검사 후 이동승인서 발급 등 방역을 강화하고 있다.

특히, 가금농장 종사자는 ①사육 가금 산란율·폐사율 매일 확인하기, ②축사 출입시 축사전용 장화로 갈아신기, ③손 소독 하기, ④농장 내외부 매일 소독, ⑤농장 둘레, 진입로 생석회 도포, ⑥사람·차량 출입 통제, ⑦출입하는 차량에 대하여 소독필증 확인하기, ⑧인근 소하천 및 철새도래지 출입 금지 등 농장 방역수칙을 준수 등 농가 자율 차단방역에 힘써 줄 것을 거듭 강조했다

또한 위의 방역관리가 미흡함에도 가금사육을 지속하는 농가는 관련법에 따라 방역지도 및 과태료 부과 등 엄중한 조치를 취할 계획이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가금농장에서 고병원성 AI가 연이어 발생한 엄중한 시기이니 한시도 긴장의 끈을 놓지 말고 위의 방역지침 준수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하였다.

독자의 알 권리를 충족시켜 드리고
언제든 독자와 함께 호흡할 수 있는 미디어가 되겠습니다.
독자가 언제든 이웃처럼 친숙하게 느끼고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
메인사진
“민족종교 경천신명회 복지위원회, 장애인체육 발전을 위한”
1/2